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KBO, 유망주 육성 위한 '넥스트 레벨 트레이닝 캠프'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KBO 사무국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한국야구위원회(KBO)가 유망주 육성을 위해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2022 KBO 넥스트 레벨 트레이닝 캠프'를 연다.

KBO는 2일 "내년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리틀야구연맹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선발한 리틀야구 대표 선수 44명, 고교 입학 예정 중학교 3학년 우수 선수 40명을 대상으로 합숙 훈련을 한다"고 밝혔다.

KBO는 "기술 습득과 훈련 효과가 높은 유소년 시기 유망주들이 우수한 코칭과 효과적인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기량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고등학교 입학 전까지 중·고교 팀 훈련에 합류하지 못하고 공백기를 갖는 고교 입학 예정 선수들의 훈련 공백도 해소할 계획"이라고 넥스트 레벨 트레이닝 캠프의 취지를 설명했다.

유망주 캠프에는 프로 출신 지도자들이 포지션별 코치로 참여해 어린 선수들을 가르친다.

KBO는 "3D 모션 캡처 시스템, 지면반력기 등 동작 분석 장비들을 활용해 운동 역학적으로 선수 개개인이 보완해야 할 부분을 찾아내고, 최선의 운동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랩소도, 트랙맨, 초고속카메라 등 첨단 트래킹 장비를 통해 선수들의 투구·타구를 분석하여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선수의 능력을 끌어올릴 방법을 함께 찾아 나갈 것"이라고 '과학적인 훈련'을 예고했다.

KBO 의무위원회는 선수 개인 체격에 맞는 트레이닝 방법을 제공하고, 식단 관리에도 힘쓸 계획이다.

더불어 부상 방지, 스포츠 영양, 금지약물에 관한 기본 지식도 교육한다.

KBO는 "유망주 육성을 위해 넥스트 레벨 트레이닝 캠프를 매년 열겠다"고 약속했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