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틱톡 |
[세계비즈=박혜선 기자] 틱톡(TikTok)이 오는 6일 저녁 8시 틱톡 크리에이터 대상 축제인 '2021 크리에이터 나잇-그냥 너답게'를 온라인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틱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 일 년간 틱톡과 크리에이터들의 동반 성장을 기념하고 의미있는 성과를 되돌아볼 예정이다. 댄서 아이키, 래퍼 디핵 등 유명 셀럽들이 자리에 함께 하며, 2021년 틱톡 트렌드 결산을 다룬 Year on TikTok 2021의 일부 공개를 비롯해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최근 틱톡은 음악, 춤뿐만 아니라 패션,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콘텐츠 다양성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그냥 너답게 즐기는 거야, 틱톡' 세션에서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한 틱톡의 콘텐츠 다양화를 조명하는 한편, 사용자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추천 피드' 시스템을 통해 팔로워 수와 무관하게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틱톡만의 차별성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이어서 △틱톡스테이지 △틱톡 K시리즈 △선택형 인터렉티브 드라마 등 2022년 주목할 만한 엔터테인먼트 라인업 시리즈가 소개된다. 또한 지난 1년간 틱톡의 트렌드를 분석한 연말 결산 'Year on TikTok 2021' 중 틱톡 트렌드를 짚어볼 수 있는 인기 스타, 영상, 챌린지 등도 일부 공개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의 수익과 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틱톡에서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가 사는 곳, 틱톡' 세션도 진행된다.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모델로써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매칭하는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팔로워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틱톡 라이브 기프팅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를 위해 영상 제작법부터 수익화 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포털 소개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전하는 생생한 틱톡 경험담과 노하우를 인터뷰 영상을 통해 전할 예정이다.
더불어 틱톡 음원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래퍼 디핵의 'OHAYO MY NIGHT' 특별 공연도 예고됐다. 그의 곡 'OHAYO MY NIGHT'은 발매 1년이 지난 올해 여름 틱톡 인기 음원으로 사용되며 차트 역주행을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라이브 퀴즈와 MC 이벤트도 행사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틱톡은 "올 한 해 틱톡은 전 세계 수많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등 뜻깊은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인 만큼 틱톡의 앞으로의 여정을 지켜봐달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밸런스 게임 형태의 #틱톡어워즈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과연 틱톡에서 받을 나의 상은?'이라는 제목과 함께 시작하는 챌린지는 '나는 틱톡을 많이 찍는 편 vs 많이 보는 편', '틱톡 춤 몰래 연습하는 편 vs 대놓고 연습하는 편' 등 평소 틱톡을 즐기는 방법과 관련한 네 가지 질문에 답하면 언어유희를 활용한 재치있는 제목의 상이 등장한다.
오는 6일 저녁 8시에 시작하는 '2021 크리에이터 나잇-그냥 너답게'는 틱톡 코리아 공식 틱톡 계정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