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드웨인 존슨 ‘레드 노티스’, 넷플릭스 최다 시청 기록…평점과 반비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 드웨인 존슨 주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레드 노티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악의 리뷰’가 쏟아진 넷플릭스 영화 ‘레드 노티스’가 넷플릭스 영화 부문에서 최다 시청 시간 기록을 경신했다.

넷플릭스의 지난달 30일 보고서에 따르면 로슨 마샬 서버 감독,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 갤 가돗 등 할리우드 최고 스타들이 주연을 맡은 ‘레드 노티스’는 넷플릭스의 역대 최대 제작비인 2억 달러(한화 약 1470억 원)를 들인 영화로도 화제를 모았다.

미술품 절도를 소재로 펼치는 액션 장르의 이 영화는 로튼 토마토와 메타크리틱 등에서 그야말로 처참한 관람평과 평점을 받았지만, 흥행 결과는 이와 정반대였다.

넷플리스에 따르면 11월 28일 기준 ‘레드 노티스’는 넷플릭스 영화부문 최초 90개국 1위와 16일 연속 전 세계 1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레드 노티스’의 시청 시간은 총 3억 2880만 시간으로 이전 최고 기록이었던 산드라 블록의 영화 ‘버드 박스’(2018)이 세운 2억 8200만 시간을 훌쩍 뛰어넘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최근 인기 순위 선정 방식을 구독자 수에서 시청시간으로 변경했다. 기존에는 최소 2분 이상 콘텐츠를 시청한 구독자 수가 기준이었으나, 현재는 구독자들의 시청 시간으로 인기 순위를 매긴다.

넷플릭스는 그간 소비자와 투자자, 제작자들로부터 구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아왔다. 이에 콘텐츠 인기를 평가하는 기준을 더 명확히 하기 위해 인기 순위 방식을 변경했으며, 선정 방식 변경 이후 ‘레드 노티스’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사상 최고 인기 영화의 기록을 세웠다.

주연 배우인 드웨인 존슨은 해당 소식을 자신의 SNS에 공개하며 “2주 만에 모든 기록을 깼고, 앞으로도 (기록을 깰) 시간들이 남아있다. 이번 주말 전 세계에서 ‘레드 노티스’를 즐겨보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공개 첫 4주 동안 16억 5045만 시간 동안 본 것으로 집계됐다.

송현서 기자 huimin0217@seoul.co.kr



    ▶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