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MK프리뷰]'선을 넘는 녀석들', 오늘(1일) 日→水편성변경 첫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을 넘는 녀석들'이 주말에서 수요일로 편성을 변경해 찾아온다. 주중에도 넘치는 재미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인 가운데 시청률의 반등이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MBC 예능프로그램 '선을 넘는 녀석들 : 마스터-X’(연출 한승훈, 이하 ‘선녀들’)가 1일 오후 9시, 편성 변경 후 첫 방송을 시작한다. 기존 일요일 오후 9시 방송되던 '선녀들'이 '방과후 설렘'에 자리를 내주고 수요일 오후 9시 방송으로 편성을 변경한 것.

지난 2018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선녀들'은 국경의 선을 넘으며 세계사를 전달했다. 이후에는 한반도의 선을 넘었고 시즌3에는 시간의 선을 넘었다. 이번엔 '지식의 선'을 넘으며 여러 마스터들과 역사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다.

지난 시즌에서 시청률 8.6%(닐슨 코리아,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던 '선녀들'은 최근 2~3%대의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과학, 문학 등 여러 분야의 관점에서 역사를 바라보며 더욱 알차게 내실을 다지고 돌아왔으나 시청률 면에서 부진을 보이고 있는 것. 일요일 저녁 동시간대 편성된 SBS '미운 우리 새끼'나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성과를 보이고 있는 것과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약진으로 TV 시청률 자체가 낮아진 것이 악재가 된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시간으로 편성을 옮긴 '선녀들'이 다시 시청률을 회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날 오후 9시 방송되는 '선녀들'에서는 K-어벤져스, 조선판 슈퍼히어로 홍길동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 판타지 영화 같은 홍길동의 활약상과 영웅 서사의 틀을 깬 차별화된 포인트를 인강계 아이돌 강사 김젬마와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제공| MBC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