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요약
"24시간 동안 수험능력 향상될 것…축복 전하길"
"쌓아온 시간과 자신을 믿길…좋은 결과 있을 것"
"쌓아온 시간과 자신을 믿길…좋은 결과 있을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7일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대입 학력고사 수험표 사진. (사진=이 후보 인스타그램 캡처) 2021.11.17 *재판매 및 DB 금지 |
[서울=뉴시스]이재우 정진형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둔 17일 자신의 빛 바랜 수험표를 공개하며 수험생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982학년도 대학입학학력고사' 시절 자신의 대입 수험표 사진을 올리며 "축하합니다. 이 사진을 본 당신은 공부의 신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며 "앞으로 24시간 당신의 수험 능력이 향상됩니다. 이 축복을 다른 수험생에게도 전하세요"라고 적었다.
이어 "온 마음으로 응원합니다. 힘내라 수험생. 수능 대박기원"이라고 덧붙였다.
경북 안동의 빈농 집안 출신인 이 후보는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성남 상대원 공장에서 일찍부터 소년공으로 일한 탓에 중·고등학교를 다니지 못했다. 이 후보는 1981년 검정고시에 합격한 뒤 1982년 중앙대 법학과에 입학한 바 있다.
그는 오전에도 페이스북에 올린 '수험생 여러분의 지난 시간들을 믿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내일 하루는 쌓여온 시간과 자신을 믿고, 후회 없이 보내시길 바란다"며 "애쓴 만큼 좋은 결과 있으실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 후보는 "수험생 여러분의 지난 시간들과 노력, 그 안에서의 희로애락이 어찌 수능만을 향한 것이겠는가"라며 "설령 시험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그간의 노력은 절대 사라지지 않는다. 여러분을 여러분답게 만드는 모든 것들이 어디 가지 않는다"라고 용기를 북돋았다.
그러면서 "긴 시간 잘 버텨내셨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았다. 저도 온 마음으로 응원하겠다"라며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이라고 글을 맺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formati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