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아동학대 피해와 대책

[경남소식] 아동학대 예방합시다…12월까지 다양한 캠페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아동학대 예방 라디오 방송 포스터
[경남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아동학대예방의 날(11월 19일)과 아동학대 예방 기념 주간(11월 19∼25일)을 맞이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증가하는 아동학대의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 모두의 관심!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남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슬기로운 양육을 위한 부모공감 토크 '아이사랑의 기술' TBN 보이는 라디오 방송이 19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그림으로 찾아가는 캠페인인 아이에게 상처 주는 말 '그리다 말상처' 시·군 순회 전시회, 체벌금지 및 아동학대신고 라디오 공익광고, 아동학대예방 및 근절 동참 '우리가 지켜줄게' 온라인 다짐 캠페인 등이 이어진다.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 현장점검…111개 사업 대상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12월까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반영사업에 대한 현장점검을 한다고 15일 밝혔다.

현장점검단은 도와 시·군 주민참여예산위원, 공동체협력지원가, 사업담당자 등으로 구성했다.

도민주도형 71개, 지역주도형 40개 등 총 111개 사업을 대상으로 현장점검할 예정이다.

도와 시·군 점검단은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목적 달성, 예산집행 적정성, 민원 발생 여부 등을 도민의 시각에서 꼼꼼하게 검토해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내실 있게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