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K박람회서 '한류 홍보' 자처…"해수부는 김이 최고"

연합뉴스 박경준
원문보기

문대통령, K박람회서 '한류 홍보' 자처…"해수부는 김이 최고"

속보
쿠팡 법무부사장, '보상쿠폰 사용시 이의제기 제한' 가능성에 "논의 안해"
외국 바이어에 "한국 제품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
K뷰티 전시관서 피부측정하는 황희 장관에 "척 봐도 안 좋을 거 같은데…"
김으로 만든 요리 살펴보는 문재인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K-박람회'를 방문, 해양수산부 홍보관에서 김을 이용해 만든 중국 요리를 살펴보고 있다. 2021.11.11 jeong@yna.co.kr

김으로 만든 요리 살펴보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K-박람회'를 방문, 해양수산부 홍보관에서 김을 이용해 만든 중국 요리를 살펴보고 있다. 2021.11.11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K-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한류는 물론 농수산식품, 화장품 등 한류 연관 상품들의 홍보대사 역할을 했다.

문 대통령이 이날 방문한 2021 K-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보건복지부·중소벤처기업부가 한류 연관 상품을 홍보하고 해외 진출에 필요한 마케팅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한류 종합행사라 할 수 있다.

6개 부처가 협력해 올해 처음 열리게 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시간 상품판매, 국내외 온라인 유통망 내 판촉전, 한류 홍보 콘텐츠 방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문 대통령은 박람회에서 각 산업의 주요 수출제품 및 한류 연계 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전시 관람, 해외에 있는 한류 상품 구매기업 관계자와의 화상대화, 제품 체험 등을 통해 한류 및 연관 산업 육성을 위한 설명을 들었다.

자카르타 현지 바이어와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K-박람회'를 방문,  산업통상자원부 홍보관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판촉전 현장을 연결해 현지 바이어와 대화하고 있다. 2021.11.11. jeong@yna.co.kr

자카르타 현지 바이어와 대화하는 문재인 대통령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1 K-박람회'를 방문, 산업통상자원부 홍보관에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판촉전 현장을 연결해 현지 바이어와 대화하고 있다. 2021.11.11. jeong@yna.co.kr


문 대통령은 인도네시아에서 한류 상품을 판매하는 현지 바이어와의 화상연결에서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한국 제품을 많이 알려주시고, 더 많은 제품이 사용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K-뷰티 전시관 내에 마련된 맞춤형 화장품 관련 체험에도 나섰다.


동행한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맞춤형 화장품 제조에 필요한 피부 측정을 하려고 하자 문 대통령은 "척 봐도 안 좋을 것 같은데…"라고 말해 주변의 웃음을 자아냈다.

문 대통령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과 함께 K-시푸드 전시관도 둘러봤다.

문 대통령은 "해수부는 김이 최고 효자죠"라고 인사말을 건넨 뒤 김 제조 업체 관계자에게 "수출도 많이 하지만 한국에 여행 온 외국인들을 상대로 국내 매출을 늘리는 쪽에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K-콘텐츠 전시관에서 현장 관계자들과 함께 "대한민국 K, 응원합니다"라고 외치는 홍보영상을 촬영한 것을 끝으로 관람을 마쳤다.

kj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