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한강 대학생 사망 사건

故손정민 유족, 사건불송치에 이의제기…"친구 허위진술 가능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고 손정민(왼쪽)과 아버지 손현씨.[손정민 유족 블로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한강공원에서 실종 후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고(故) 손정민 씨의 유족과 지지자들이 마지막까지 고인과 함께 있었던 친구 A씨가 허위진술했을 가능성이 있다며 재차 의문을 제기했다.

손씨 유족이 참석한 가운데 손씨 지지자들은 6일 오후 강남역 인근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건 당일 강비탈 아래에서 손씨와 A씨 간에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을 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A씨의 통화 녹취록과 폐쇄회로(CC)TV 영상을 그 근거로 제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A씨는 "(손씨가) 신음소리 '악' 하면서 굴렀어요. 평지가 있고 언덕이 있고 강이 있잖아요. 거기서 자빠져가지고 그거를 끌어올렸을 거에요"라고 말했다.

또 현장 CCTV에 따르면 한 명이 밀려 떨어지듯 비탈을 빨리 내려갔고 다른 한 명이 뒤따라 내려갔으나, 3분여 뒤 그중 한 명만 비탈을 올라왔다고 지지자들은 설명했다.

이들은 "(A씨가) 손씨와 강비탈 아래에서 불미스러운 사건이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며 "추락 후 6분 뒤에 A씨는 부친과 통화에서 '정민이가 자고 있어 집에 가지 못하고 있다'는 통화를 했다고 주장하지만, 그 시간 증거 사진에는 A씨 혼자 전화하는 장면이 촬영됐다"고 말했다.

손씨 머리 부위 상처가 당시 추락의 결과라는 주장도 나왔다. 지지자들은 "경찰은 '물길에 부딪혀 생긴 것'이라고 근거 없이 단정했다"며 "이로 인해 타살 사건으로 수사받을 기회가 초기부터 박탈됐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유튜버는 고인의 상처 사진을 공개하며 "명백하게 추락에 의한 상처"라며 "타살 가능성을 조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앞서 손씨 유족은 A씨를 고소한 사건을 경찰이 불송치 처분한 데 대해 검찰에 이의신청서를 냈다. 이 사건에 관해 아직 검찰이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손씨 아버지 손현 씨는 "담당 검사한테 수사 관련 내용을 다 보내드렸다"며 "검찰이 모든 프로세스의 마지막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반포한강사건 진실을 찾는 사람들(반진사)는 이날 오후 서초구 고속터미널역 인근에서 사건 규명을 위한 집회도 열 예정이다.

dod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