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헤외홍보 달력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2022년 대한민국 해외홍보 달력이 나왔다. 12장 달력에 한국의 대표이미지를 웹툰 형식으로 담아냈다.
해외문화홍보원(원장 박정렬, 이하 해문홍 (KOCIS)은 11월 5일(금), 신예 웹툰 작가 12명과 함께 ‘2022년 대한민국 해외홍보 달력’을 제작해 배포한다.
최근 한국 웹툰은 독창적인 이야기와 그림체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표준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해문홍은 이런 흐름에 발맞춰 2022년 해외 홍보용 달력의 주제를 ‘세계인의 좋은 친구, 문화강국 대한민국’으로 정하고, 해외에서 주목할 만한 신예 웹툰 작가 12명을 선정, 12장의 달력에 한국의 대표 이미지를 12가지 웹툰으로 담아냈다.
웹툰 작가로는 돌배, 이온, 고아라, 오리 작가 등이 참여했으며, 1월에는 흥과 놀이의 민족-한국 전통문화를, 2월은 K-콘텐츠, 3월 도시 속의 첨단정보통신-한국 지능형(스마트) 도시, 4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한국 미용(뷰티), 5월 사계절이 아름다운 나라-한국 자연, 6월은 도전과 열정의 에너지-한국 스포츠를 주제로 삼았다.
7월에는 세계 기후 행동-한국 탄소중립을 8월은 세계인과 함께 즐기는 하모니-케이팝, 9월은 전통과 현대의 조화-한복과 한옥, 10월은 의료강국-한국 의료, 11월은 한국의 맛-한식,12월은 정보기술 강국의 힘-한국 기술을 주제로 그려냈다.
달력 월별 하단에 표기된 정보무늬(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작가의 웹툰 작품도 연결해 감상할 수 있다.
이번 달력은 올해 연말까지 전 재외공관을 비롯한 국내외 유관 기관, 주요 인사들에게 순차적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정부대표 다국어 포털 코리아넷과 해문홍 누리집에서도 달력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해문홍 박정렬 원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다양한 한국 문화 콘텐츠는 전 세계인들에게 기쁨과 위로를 주고 있다.”라며 “이번 웹툰 달력을 통해 더욱 많은 나라가 한국 웹툰을 즐기고, 이를 계기로 다양한 한국 문화를 찾아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meel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