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한강 대학생 사망 사건

故손정민 유족, 추가 폭로 예고···친구 '불송치 처분'에 이의 제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친구 유기치사 등 혐의로 고소했지만 불송치 처분받아

유족, 檢에 이의신청서 제출···"6일 기자회견서 밝힐것"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된 후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22)씨의 유족이 정민씨의 친구 A씨를 고소한 사건을 경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내린데 대해 검찰에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29일 정민씨 유족으로부터 경찰 수사 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접수했다.

앞서 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는 아들이 실종되기 직전 함께 술을 마셨던 A씨에게 책임이 있다며 지난 6월 23일 A씨를 폭행치사·유기치사 혐의로 경찰에 고소장을 냈다. 하지만 서초경찰서는 이 사건을 4개월간 조사해온 결과 '증거불충분'으로 혐의가 없다고 최종 판단하고 지난달 22일 검찰에 불송치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대해 검찰 측은 "현재 정민씨 유족의 이의신청에 대한 배당은 끝났고, 사건 내용을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이 불송치 결정한 사건에 대해 고소·고발인이 이의를 제기하면 이를 검찰에 넘겨야 한다. 또 검찰은 관련 법령에 따라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할 수 있다. 다만 검찰이 이 사건에 대해서 아직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하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씨 유족 측은 기자회견을 열고 미공개 정보를 공개하겠다고 추가 폭로를 예고했다. 손씨 유족 측은 "그간 서초경찰서를 통해 언론에서 나간 정보 중 잘못된 정보가 많았는데 저희는 그걸 알면서도 목소리를 내지 않았었다"며 "오는 6일 서울 강남구 모처에서 그간 어떤 일이 있었고 어떤 것을 밝히고자 하는지와 함께 미공개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버지 손씨는 지난달 24일에도 “아들의 바지에서 명백한 증거를 찾았다”고 주장하며 거듭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돌아온 정민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서초경찰서에서 정민이의 유품을 받아왔는데 인계서 리스트를 보다가 눈에 띄는 게 있었다. 바로 바지 주머니에 있던 마스크였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민이를 발견했을 때 얼굴에 마스크가 없길래 물에 떠내려갔나 했었는데 바지 주머니에 곱게 있었던 것이다”라며 “곰곰이 생각해보니 너무나 명백한 타살의 증거였다”라고 주장했다.

조교환 기자 chang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