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다이너마이트' 등 '핫 트렌딩 송즈' 차트 상위권
'협업곡' BTS·콜드플레이, 뉴욕서 재회…개량한복 눈길 |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밴드 콜드플레이와 협업한 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20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가 2일(현지시간) 발표한 '핫 100' 차트에 따르면 '마이 유니버스'는 전주(13위)보다 7계단 내려온 20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지난달 9일 자 차트에서 1위로 진입한 이래 5주 연속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마이 유니버스'는 '핫 100' 차트 외에도 '디지털 송 세일즈' 4위, '캐나디안 디지털 송 세일즈' 7위, '어덜트 팝 에어플레이' 14위, '팝 에어플레이' 22위 등을 기록했다.
BTS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및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도 각각 4곡씩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200' 차트에서는 '마이 유니버스'가 9위를 차지했고 '버터'(Butter) 25위, '다이너마이트'(Dynamite) 41위,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47위 등으로 집계됐다.
BTS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지켰다.
이번 주 '핫 트렌딩 송즈 파워드 바이 트위터' 차트를 보면 '버터'가 정상에 올랐고 '퍼미션 투 댄스' 4위, '다이너마이트' 9위 등 10위권 안에 BTS 노래 3곡이 포함됐다.
지난달 23일 신설된 이 차트는 최근 24시간, 또는 최근 7일 동안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곡의 실시간 순위를 매기는 것으로, 빌보드는 금요일∼다음 주 목요일 집계 결과를 주간 차트 형태로 발표한다.
y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