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블룸버그 "中 부동산회사 톱30 중 ⅔, '정부 레드라인' 위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자체 집계 결과 "중국부동산정보그룹이 순위를 매긴 중국 부동산회사 톱 30 중 3분의 2가 당국의 '3대 레드라인' 중 최소 1개를 위반하고 있다"고 31일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는 대규모 빚을 진 헝다(에버그란데)와 중국철도건설공사(CRCC)는 두 가지 기준을 위반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블룸버그는 "이러한 레드라인 위반과 관련한 중국 정부의 어떠한 공식 발표도 검색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중국 정부는 주택 가격이 치솟자 작년 하반기 부동산 개발업체들이 은행에서 자금을 추가로 조달하는 것을 차단하는 3대 기준을 도입했습니다.

3대 기준이란 ▲부채비율이 70%를 넘으면 안 되고 ▲시가총액 대비 부채비율은 100% 미만이어야 하며 ▲단기 차입금 대비 보유 현금은 1배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국 정부는 이를 충족하지 못하면 은행으로부터 신규 대출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는 "헝다의 유동성 위기가 중국 부동산 시장을 뒤흔든 가운데 대출 규정 강화와 당국의 부채 축소 압박 속에서 중국 부동산개발업체들의 금융 스트레스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DF2021] 5천만의 소리, 지휘자를 찾습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