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2 (금)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안성시, 내달 1일부터 교육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경기=박광섭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안성시 교육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접수/사진제공=안성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시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교육 서비스를 받지 못한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교육재난지원금' 신청을 내달 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접수받는다.

지원금 신청 대상은 지난 9월 17일 기준 안성시에 거주하는 2003년생부터 2014년생까지 2만1천여 명(학교 밖 청소년 포함)이다. 1명당 10만 원씩 지역화폐인 안성사랑카드로 지급된다.

온라인 신청은 본인 명의의 지역화폐 카드가 경기지역화폐 앱에 등록되어 있어야 가능하며,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급대상자의 부모(미성년자 신청불가)가 신청해야 하며, 처음 2주간은 신청자의 생년 끝번에 따라 5부제가 적용되고 11월 13일 이후에는 구분 없이 신청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12월부터(평일 9시~18시, 토요일 9시~17시)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주소지 주민센터 또는 안성시청 교육청소년과에 문의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교육재난지원금의 원활한 접수와 신속한 지급을 위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준비한 만큼 많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박광섭 기자 pkts4538@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