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5 (일)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NHN, 블록체인 게임으로 '한게임' 명성 잇는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윤지혜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NH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포털 '한게임' 운영사인 NHN이 위메이드트리와 손잡고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인다. '웹보드 명가' 한게임의 명성을 재건하겠다는 포부다.

NHN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와 게임 및 블록체인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NHN이 보유한 게임·콘텐츠를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시스템을 도입한 게임 및 관련 기술 개발에도 협력한다.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양사 기술력과 노하우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NHN은 한게임 사업에 집중하는 동시에 '건즈업 모바일, '드래곤퀘스트 케시케시' 등 글로벌 게임 신작들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트리 역시 위믹스와 연동한 모바일 MMORPG '미르4'가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하고 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전통 게임 강자인 NHN과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NHN이 보유한 IT 서비스 역량이 위믹스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와 협업해 게임 등 서비스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업 부문에서도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오랜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게임 및 콘텐츠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 기자 yoonji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