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국내 백신 접종

50대·기저질환자·얀센 접종자, 다음 달부터 추가 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0대와 기저질환자, 얀센 백신 접종자가 다음 달부터 '추가 접종'을 받게 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추가 접종 대상을 확대하는 내용이 담긴 11월~12월 접종 시행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치료병원 종사자와 60살 이상 고령층, 면역저하자를 포함한 고위험군만 추가 접종을 받고 있습니다.

추가 접종 대상자가 다음 달부터는 50살 이상 연령층과 기저질환자, 얀센 접종자, 돌봄 종사자나 경찰, 군인 같은 우선 접종 직업군까지 확대되는 겁니다.

원칙적으로 추가 접종은 접종 완료 뒤 6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되도록 8개월 이내 이뤄져야 합니다.

다만, 얀센 백신 접종자는 돌파 감염 비율이 높고, 접종자 대부분이 활동량 많은 청장년층이란 점을 고려해 접종 완료 뒤 2개월 이후부터 추가 접종하기로 했습니다.

추가 접종은 화이자나 모더나 같은 mRNA 백신이 기본으로, 되도록 1·2차와 같은 종류 백신이 권고됩니다.

특히 백신이 두 종류를 초과하지 않도록, 1·2차에 교차 접종을 했다면 추가 접종은 2차 때 사용한 mRNA 백신과 같은 것을 맞는 게 좋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자도 추가 접종은 mRNA 백신이 원칙이지만, 희망자에 한해 얀센으로 맞는 것도 가능합니다.

추가 접종 용량은 모더나 백신만 기본 접종 때보다 절반으로 줄고, 나머지 백신은 기존과 같습니다.

YTN 이형원 (lhw9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