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방탄소년단 정국 솔로 2곡 美빌보드 차트 86주·82주 차트인→최장 1위·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솔로 2곡이 빌보드 차트에서 최장 기간 차트인 1, 2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1년 10월 30일자)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곡 '시차'(My Time)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4위를 차지했다.

또 다른 정국의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5위에 올랐다.

'유포리아'와 '시차'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각각 86주, 82주째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는 역대 한국 아이돌 솔로곡 중 최장 기간 차트인 1, 2위에 해당하는 전무후무한 K팝 대기록으로 지난 주에 이어서 눈부신 기록 행진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정국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80주 이상 차트인된 솔로 2곡을 한국 아이돌 '최초'로 기록하면서 메인 보컬로서의 막강한 음원 파워도 보여줬다.

'유포리아'와 '시차'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8주 연속'으로 동시 랭크되는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유포리아'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남자 아이돌 솔로곡 중 '최초'로 2억 88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