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공수처 검사 8명 임명안 재가…내일 임명식

연합뉴스 최재서
원문보기

문대통령, 공수처 검사 8명 임명안 재가…내일 임명식

속보
경찰, 김병기 압수수색...자택 등 6곳 대상
여운국 차장과 대화하는 김진욱 공수처장(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왼쪽 세번째)이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앞둔 26일 오전 과천 공수처 앞에서 여운국 차장(맨 왼쪽)과 대화하고 있다. 이날 손 검사는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기 전 공수처로 와서 검사들과 함께 서울중앙지법으로 향했다. 2021.10.26 2vs2@yna.co.kr

여운국 차장과 대화하는 김진욱 공수처장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기자 =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왼쪽 세번째)이 손준성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앞둔 26일 오전 과천 공수처 앞에서 여운국 차장(맨 왼쪽)과 대화하고 있다. 이날 손 검사는 피의자 심문에 출석하기 전 공수처로 와서 검사들과 함께 서울중앙지법으로 향했다. 2021.10.26 2vs2@yna.co.kr



(과천=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권도형 검사를 비롯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검사 8명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고 공수처가 밝혔다. 임명식은 오는 28일 진행된다.

공수처는 지난 1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부장검사 1명과 평검사 8명 자리를 채울 후보자 9명을 추천했다.

그러나 부장검사 후보자가 자진해서 사퇴하면서 총 8명의 검사가 공수처에 새로 합류한다.

이로써 공수처는 검사 정원 25명 중 23명을 확보하게 됐다.

acui7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