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

정의당 "공수처, 무리한 영장 청구로 불신…고발사주 실체 규명에 명운 걸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정의당이 전일 법원이 고발사주 의혹의 핵심인물인 손준성 검사에 대한 공수처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한 것에 대해 "공수처에 대한 시민 불신만 커졌다"고 비판했다.

27일 이동영 정의당 수석대변인은 오전 브리핑을 통해 "체포영장 기각에 곧바로 구속영장 청구는 '무리수'라는 게 법조계를 비롯한 다수의 지적과 비판이었다"면서 "결국 공수처의 부실한 수사와 무리한 영장 청구로 고발사주 의혹 규명은커녕 오히려 공수처에 대한 시민 불신만 커졌다"고 지적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실력도 없고 수사 의지도 없는 무능한 공수처를 바라보는 시민들은 이러려고 공수처를 만들었나 하는 자괴감만 들 뿐"이라며 "한 마디로 공수처는 게도 구럭도 다 잃어버렸다"고 꼬집었다. 이어 "공수처는 더 이상 보여주기식 수사가 아니라 실체 규명을 위한 수사 능력과 의지를 증명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수석대변인은 "여야의 유력 대선주자들의 대장동과 고발사주 의혹으로 대선판이 '비호감 경연장'이 됐다"고 질타하며 "소모적 진영대결과 정치 불신으로 치닫는 대선판을 이대로 묵과할 수 없다. 대선 전에 고발사주 의혹의 실체를 반드시 규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수처는 조직의 명운을 걸고, 철저하고 전면적인 수사로 검찰권을 사유화하고 민주주의 근간을 흔들었던 고발사주 의혹의 실체를 낱낱이 밝혀내야 한다. 공수처의 강력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