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이재명, 문 대통령 만나 '계승자' 자임…정세균 만찬 회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오늘(26일) 문재인 대통령과 회동하고, '민주정부 계승'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어제 경기지사 직을 사퇴하고, 민주당 대선 후보로서의 행보를 본격화하기 전에 내부 결속을 다시 다지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됩니다.

이 후보는 오전 11시, 청와대 상춘재에서 문 대통령과 차담 형식으로 면담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후보는 "경기도지사로서 문재인 정부의 일원 아니냐"라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 역사적인 정부로 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또, 어제 문 대통령이 국회서 한 시정연설을 언급하며, 연설에 자기가 하고 싶은 얘기가 다 들어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소위 '이재명 정권교체론'을 언급하며 민주당 지지자들 사이에서도 정권 계승에 대한 의구심이 나타나자, 문 대통령과의 공감대를 표현하고 동시에 현 정부가 추진해온 정책과 철학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실제로 이 후보는 문 대통령에게 "지난 대선 때 제가 모질게 했던 것 사과드린다"고 먼저 말을 꺼냈는데, 이 역시 경선 과정에서의 갈등을 봉합하고 당내 친문 핵심 지지층을 끌어안기 위한 행보로 보입니다.

이 후보는 이른바 '원팀 선대위' 구성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 후보는 오전 문 대통령과의 차담회에 이어, 저녁에는 정세균 전 총리와도 만찬을 가졌습니다.

이어 내일은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과도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오찬 회동을 할 예정입니다.

당내에서는 주말까지 각 캠프 인사들을 아우르는 인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다음 달 11월 1일에는 선대위를 출범하는 방안도 거론됩니다.

이 후보 측 관계자는 "이번 주 안에 선대위 본부장급 이상의 인선은 마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서둘러 캠프 구성을 마치고, 민생 경제를 챙기는 데 나설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한세현 기자(vetman@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SDF2021] 5천만의 소리, 지휘자를 찾습니다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