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BTS·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英 싱글차트 15위→5위 ‘역주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영국 싱글차트에서 전주보다 순위가 대폭 상승해 5위를 기록했다.

조선비즈

BTS와 콜드플레이가 23일 공식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게시한 기념촬영 사진. BTS 일곱 멤버와 크리스 마틴(보컬), 조니 버클랜드(기타), 가이 베리먼(베이스), 윌 챔피언(드럼) 등 콜드플레이 네 멤버는 서로 어깨에 손을 올리는 등 친근하게 포즈를 취했다. /트위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2일(현지 시각) 공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따르면 ‘마이 유니버스’는 전주 15위보다 10계단 올랐다. ‘마이 유니버스’는 지난달 24일 발매 이후 이 차트에 3위로 진입했다. 이후 12위, 15위를 기록하다 4주차 들어 5위로 급상승한 것이다.

이 노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팬덤을 거느린 그룹 방탄소년단과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밴드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콜드플레이가 손잡아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 곡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도 실렸다.

한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는 이날 전주 59위보다 5계단 상승한 54위에 자리했다.

정민하 기자(mi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