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BTS·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영국 싱글차트 5위 '역주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랙핑크 리사 솔로 '머니'도 5계단 뛰어 54위

연합뉴스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함께 부른 영상 공개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방탄소년단(BTS)과 콜드플레이(Coldplay)가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를 함께 부르는 영상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BTS)이 트위터 계정에 올린 콜드플레이 보컬 크리스 마틴과의 사진. 2021.9.14 [방탄소년단 트위터 캡쳐.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과 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영국 싱글차트에서 전주보다 순위가 대폭 상승해 5위를 기록했다.

22일(현지시간) 공개된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 따르면 '마이 유니버스'는 전주 15위보다 10계단이나 뛰어올랐다.

'마이 유니버스'는 지난 24일 발매 이후 이 차트에 3위로 진입했다. 이후 12위, 15위를 기록하다 4주차 들어 5위로 급상승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 노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팬덤을 거느린 그룹 방탄소년단과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밴드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콜드플레이가 손잡아 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 곡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직접 쓴 한국어 가사도 실렸다.

한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곡 '머니'(MONEY)는 이날 전주 59위보다 5계단 상승한 54위에 자리했다.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