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KOTRA,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2PM 우영', 'ITZY'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해외에서의 높은 인지도로 한류 연계 소비재 홍보에 기여

뉴스1

22일 오후 KOTRA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글로벌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유정열 KOTRA 사장(왼쪽)이 2PM 우영(오른쪽)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나혜윤 기자 = KOTRA는 오는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2021 글로벌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한류스타 '2PM 우영'과 '있지(ITZY)'를 위촉했다. 위촉식은 22일 서울 KOTRA 본사의 국제회의장에서 무관중으로 개최됐다.

위촉식에 참석한 2PM 우영과 ITZY는 "한류와 연관산업을 해외에 알리는 역할을 맡게되어 영광"이라며 "한류박람회를 대표하는 얼굴로서, 우리 중소기업에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홍보대사는 위촉식을 시작으로 온라인 쇼케이스, 서명티셔츠 기부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선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는 우리 소비재 수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많은 사랑을 받는 한류스타 2PM 우영과 ITZY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참여해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보대사의 단독 공연과 메이킹 영상을 담은 온라인 쇼케이스는 한국시간 기준 11월 5일 오후 10시부터 KOTRA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yhji@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