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배구 황제 김연경

'배구 여제' 김연경, 희망브리지에 3천만원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배구여제' 김연경 출국…4년 만에 중국 리그 복귀
(서울=연합뉴스) '배구 여제' 김연경이 4년 만의 중국 리그 복귀를 위해 22일 출국했다. 도쿄올림픽 후 국내에서 2021-2022시즌을 대비해 온 김연경은 이날 오후 상하이로 떠났다. 김연경은 지난 19일 국내 재난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에 3천만원을 기부했다. 사진은 중국 리그로 4년 만에 복귀하는 김연경. 2021.10.22 [라이언앳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배구 여제' 김연경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천만원을 기부했다.

22일 희망브리지 등에 따르면 김연경은 지난 19일 소속사인 라이언앳을 통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호우·감염병 등 재난으로 어려움에 부딪혔거나 처할 가능성이 큰 '재난 위기가정'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김연경은 또 이번 기부를 계기로 희망브리지 홍보대사인 '희망대사'로 재난 위기가정을 돕기로 했다.

김연경은 도쿄올림픽 이후 국가대표에서 은퇴한 뒤 국내에 머무르다 이날 오후 상하이로 떠났다.

김연경은 "코로나19로 더 춥고 힘들 겨울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바쁜 일정 속에 늘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핀 김연경 선수에게 매우 감사하다"고 했다.

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