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만화와 웹툰

미스터블루, 인기웹툰 '겨울 지나 벚꽃' 단행본 텀블벅 목표 조기달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는 자사 인기 웹툰 ‘겨울 지나 벚꽃’이 단행본 출간을 위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에서 조기 목표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제공=미스터블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밤우 작가의 ‘겨울 지나 벚꽃’은 한국뿐 아니라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베트남어 등 7개 언어권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웹툰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뜨거운 인기를 바탕으로 출판 프로젝트에 돌입하여, 시즌1의 내용을 두 권의 단행본으로 엮어 출판을 결정했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10월 15일부터 11월 20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하였으며, 오픈 4일 만에 목표금액에 조기 달성하여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단행본 출간 펀딩 후원자들에게는 캐릭터 책갈피와 스티커, 주인공들의 소풍을 담은 아크릴스탠드 등을 리워드로 제공한다.

해당 작품은 태국 현지 출판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내년 중 태국어로도 출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2~3개 해외 언어권 출판사들과도 현지어 단행본 출판도 협상 중이다.

‘겨울 지나 벚꽃’은 2017년 미스터블루에서 연재를 개시하여 2021년 초 시즌4까지 그 이야기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최근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외전을 연재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미스터블루를 통해 지난 16일에 시작했으며, 해외에서는 10월 중순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연재를 개시할 예정이다.

또한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2021년 내 웹드라마로 제작 예정이며 2022년 상반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미스터블루 관계자는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웹툰 ‘겨울 지나 벚꽃’이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단행본으로 출간된다. 이와 함께 외전 연재와 웹드라마의 제작도 진행하고 있다”며 “독자들의 많은 관심에 감사드리며, 미스터블루는 앞으로도 독자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보답할 예정”이라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