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윤석열 검찰 고발사주 의혹

민주당 "월성원전, 제2의 고발사주…윤석열 사건 은폐 의혹 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김신영 기자=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후보를 향해 '고발사주 의혹' 공세를 이어가며 "공수처는 신속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월성원전 수사를 '제2의 고발사주 의혹'으로 규정하고 윤 후보에게 정치적·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고발사주 국기문란 진상조사 TF 2차 회의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리고 있다. 2021.10.19 leehs@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9일 민주당 고발사주 국기문란 진상조사 TF 2차 회의에서 박주민 단장은 "전날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윤 후보가 총장 시절 이뤄진 월성원전 수사와 채널A 고발사주 의혹의 유사한 면이 있어 문제를 제기했다"며 "이미 대검찰청에서 고발사주 의혹과 유사한 맥락인지 확인 중이라는 답변을 받았고 제2의 고발사주 의혹이 드러날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김건희씨가 연루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과 관련, 공범의 자필 진술서 있었음에도 윤 후보가 당시 사건을 은폐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발사주 국기문란 진상조사 TF는 헌정 질서를 세운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일을 한다는 각오와 책임감으로 임하고 있다"며 "윤 후보의 의혹을 끝까지 파헤쳐 정치적, 법적 책임을 지울 것"이라고 말했다.

황운하 의원은 전날 TF가 공수처에 윤 후보를 고발한 배경을 두고 "단순히 정치 공세성 고발과는 차원이 다르다"며 "사법부에서 윤 후보에게 내린 정직 2개월 처분이 정당했을 뿐 아니라 면직도 가능한 사안이라는 판결에 따른 후속조치"라고 설명했다.

황 의원은 "윤 후보는 검언유착 시도했으나 뜻대로 안 되니 마침내 고발사주에 이르게 된 것"이라며 "각각 별개의 사건으로 보이지만 결국 총선 개입을 최종 목표로 하는 검찰 쿠테타의 일련의 준비 과정임이 명백해졌다"고 비난했다.

이어 "공수처 수사는 왜 전광석화처럼 진행되지 못하고 느린지, 수사 의지 부족인지 의문을 품고 있다"며 "공수처가 출범 취지에 맞는 역할과 성과를 보여주길 국민들은 기대한다. 신속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소영 의원 또한 회의 직후 취재진과 만나 "김웅 의원은 핵심 당사자임에도 국감 중이라는 이유로 소환조사에 응하지 않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런 부분도 빠르게 이뤄져야 한다"며 "손준성 검사라든지 다른 핵심 관계자의 소환조사, 수사진행 상황 국민에게 충분히 전달되지 않았다"며 신속한 수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sykim@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