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유산을 계승하고, 대한민국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누구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참여형 생활체육 프로그램이자 전문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육성 프로젝트이다.
이번 ‘플레이윈터 스포츠아카데미’의 세부 종목으로 피겨스케이팅과 파라아이스하키 두 종목이 먼저 시작된다. 지난 3월 전국 청소년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된 ‘파라아이스하키 아카데미’와 함께 동계스포츠의 꽃 피겨스케이팅 종목이 새롭게 추가되어 보다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피겨스케이팅 스포츠아카데미(이하 ‘피겨 아카데미’)는 ▲누구나 피겨스케이팅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강습과 ▲피겨스케이팅 1~4급을 보유한 꿈나무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특히,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어린 선수들의 스케이팅과 스핀 능력을 집중적으로 강화함은 물론 현대무용, 발레 등 실제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하고 있는 전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2018평창 기념재단 홍보대사인 피겨 여왕 김연아와 국제빙상경기연맹 양태화 기술심판,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최다빈 선수를 비롯한 정상급 강사진들이 커리큘럼을 이끌 예정이다.
파라아이스하키 스포츠아카데미(이하 ‘파라하키 아카데미’)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시범 운영된 프로그램에서 좀 더 세분화된 클럽 육성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파라아이스하키 종목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종목 기초 강습으로 누구나 입문이 가능한 단기 강습 프로그램과 ▲동호인리그 활성화를 위한 클럽 육성 프로그램, 그리고 ▲미래 패럴림피언 선수 발굴을 위한 선수 육성 프로그램 등 총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파라하키 아카데미’에는 2018 동계패럴림픽 파라아이스하키 동메달리스트이자 현재 국가대표팀을 지휘하고 있는 한민수 감독이 특별 강사로 참여해 종목 활성화에 힘을 보탤 예정이며, 장애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피겨·파라하키 스포츠아카데미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경기가 열렸던 바로 그 장소인 강릉하키센터와 강릉실내빙상장에서 미래의 동계스포츠 선수를 육성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올림픽 유산 활용 방안이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은 플레이윈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피겨 아카데미’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일부터는 ‘피겨 아카데미’ 체험 강습 프로그램과 ‘파라하키 아카데미’ 프로그램 참가 접수가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 및 참가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정보도 홈페이지를 통해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