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이승기, '월간 윤종신' 10월호 '슬로우 스타터' 가창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가수 이승기가 가창에 참여하는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10월호가 오는 21일 발매된다.

윤종신의 소속사 미스틱스토리 측은 19일 '월간 윤종신' 10월호의 발매 소식을 전했다. 이번 '월간 윤종신' 10월호는 지난 2018년 발매된 '월간 윤종신' 1월호 '슬로우 스타터'(Slow Starter)를 리페어한 곡이다. 이번에는 이승기가 직접 가창해 감미로운 보이스로 위로를 선사한다.

'슬로우 스타터'는 끝없는 실패와 좌절을 딛고 일어서는 사람들에 대한 노래다. 윤종신이 자신의 시행착오를 떠올리며 만든 자전적인 이야기로 나이에 관계없이 실패의 경험을 조금씩 축적해가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한다.

윤종신은 소속사를 통해 "'슬로우 스타터'라는 말에는 단지 늦게 시작한 사람이라는 뜻만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며 "나이가 많든 적든 일단 시작하는 사람은 결과에 상관없이 일단 부딪쳐 보는 사람이고 끊임없이 발전하려는 사람이다"라고 곡을 설명헀다. 이어 "이번에 작업하면서 지금의 저에게도 '슬로우 스타터'의 마음이 충만하다는 걸 확인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특히 '슬로우 스타터'는 윤종신과 이승기의 재회로 기대를 높인다. 윤종신은 지난해 11월 발매된 이승기의 정규 7집 앨범 선공개 곡 '뻔한 남자'의 프로듀싱을 맡아 뛰어난 시너지를 선보인 바 있다.

윤종신은 처음부터 이승기와 곡을 매칭했을 만큼 이번 리페어 프로젝트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가져왔다.

윤종신은 이승기와의 작업에 대해 "작곡가로서 이런 아티스트를 만나는 건 정말 행운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했다"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닿는다면 꼭 이승기에게 곡을 선물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한편 '슬로우 스타터'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taehyu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