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檢, '대장동 핵심' 남욱 체포...이르면 오늘 영장 청구

YTN
원문보기

檢, '대장동 핵심' 남욱 체포...이르면 오늘 영장 청구

속보
의성군서 산불 발생…주민 대피명령 발령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의혹의 핵심 인물 가운데 한 명인 남욱 변호사에 대해 이르면 오늘 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합니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은 어제(18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에서 남 변호사를 뇌물공여약속 등의 혐의로 체포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검찰 수사관과 함께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낸 남 변호사는 곧바로 검찰청사로 압송됐는데, 취재진의 질문에는 죄송하다는 말만 남겼습니다.

검찰청사에 도착한 뒤엔 변호인이 입회한 가운데 피의자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남 변호사가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 등과 공모해 앞서 구속된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에게 금품을 주기로 하고 특혜를 받았다고 보고, 이르면 오늘 구속영장 청구 여부를 결론 낼 방침입니다.

화천대유 관계사 천화동인 4호의 실소유주인 남 변호사는 대장동 개발 사업으로 1,007억 원의 배당금을 받았는데, 지난달 특혜·로비 의혹이 불거지자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YTN 나연수 (ysna@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