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정진상, 대장동 아파트 분양'에 이재명 "적법하게 받은 것"

연합뉴스 이유미
원문보기

'정진상, 대장동 아파트 분양'에 이재명 "적법하게 받은 것"

속보
법원, '손흥민 협박 금품요구' 일당 실형 선고
질의에 답변하는 이재명 경기지사(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10.18 [경기사진공동취재단] xanadu@yna.co.kr

질의에 답변하는 이재명 경기지사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8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1.10.18 [경기사진공동취재단] xanadu@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8일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의 대장동 아파트 분양과 관련, "적법하게 미분양되거나 계약 취소된 것을 순서에 따라 분양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안위 국정감사에 경기도지사 자격으로 참석, 국민의힘 이영 의원의 질의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의 자격 논란에 대해서도 "시의회에서 문제 제기가 있어서 당시 감사인지 뭔지 해서 아무 문제 없는 것으로 정리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또한 2010년 10월 유 본부장의 임명 과정에 개입했느냐는 질문에는 "임명 과정은 잘 모르겠는데 여하튼 임명된 것은 사실"이라고 언급했다.

yum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