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긴급재난지원금

송영길 "이재명, 경기도 재난지원금 100% 지급…현 정부와 차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머니투데이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더불어민주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재명 대선후보에 대해 "노무현 대통령도, 이재명 후보도 비주류, 평민 출신 의병장처럼 좋은 대학 나와서 잘 나가는 주류에 비해 고생했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재명 후보를 보면 제2의 노무현이라는 느낌이 드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후보는) 정치에 들어와서 주류에 속하지 않았고, 계속 주변만 돌다가 성남시장이라는 자리를 어렵게 한 번 맡았다"며 "(거기서) 자신의 실력을 발휘했고, 국민들의 평가를 받아 경기도지사가 됐다"고 했다.

이어 "그래서 이재명 후보의 유세 트레이드 마크가 '조그마한 권한을 줬더니 이렇게 성남을 변화시켰고 경기도를 변화시켰다. 대한민국을 이끌 기회를 달라'고 호소하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송 대표는 이 후보가 비주류로서 현 정부에 변화를 기대하는 국민의 열망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여러 논란 때문에 그렇지만, 이 후보는 집행력과 실행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 게 아니겠는가"라며 "새로운 정권창출, 문재인 정부의 장점을 계승하되 부족한 점은 보완, 변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했다.

송 대표는 예로 경기도의 재난지원금 100% 지급을 들었다. 그는 "전 국민 재난지원금 문제를 갖고 제가 홍남기 부총리와 부딪혔는데 경기도는 그냥 다하겠다고 결정한 것"이라며 "그러니까 (현 정부와) 뭔가 좀 차이가 있는 것 아니겠는가"라고 말했다.

'이재명이 당선돼도 새 정권이 만들어지는 것'이라는 발언에 대해 송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기본 노선과 장점을 계승해나가지만, 그대로 단순 재생산을 하진 않겠다는 뜻"이라고 했다.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