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제이홉 ‘치킨누들수프’, 유튜브 역대 뮤직비디오 ‘좋아요’ TOP100 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 feat. Becky G) 뮤직비디오가 또 한 번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해외 음원차트 통합 사이트 ‘kworb.net’은 17일, 유튜브 ‘Most liked music videos’ 차트에서 ‘치킨 누들 수프’가 약 1057만 개의 ‘좋아요’ 클릭을 기록해 TOP100 순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월드뮤직 어워드도 트위터와 페이스북 공식 계정을 통해 소식을 전했다.

이는 지금까지 발표된 전 세계 모든 뮤직비디오 중 ‘좋아요’ 클릭이 가장 많은 100개의 작품에 들어간 대기록이다. 유튜브의 ‘좋아요’ 클릭은 구글 계정당 1회만 가능하므로 인기를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7월 20일 ‘좋아요’ 1000만 개를 돌파한 이후 3개월여 만에 57만 개 이상이 증가해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치킨 누들 수프’는 제이홉이 2019년 9월 27일 발표한 솔로곡이다. 제이홉이 작사, 작곡은 물론 뮤직비디오 촬영, 안무, 의상까지 직접 참여했다.

‘치킨 누들 수프’ 뮤직비디오는 2019년 연말에는 한 해 동안 전 세계에서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뮤직비디오 9위에도 올라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베트남의 ‘2019 웹티비아시아 어워드(WebTVAsia Award)’에서는 ‘올해의 바이럴 비디오’상을 받았다.

사진 = 방탄소년단-월드뮤직어워드 공식 트위터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