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신한은행·SKT·삼성SDS, 블록체인 기반 DID 서비스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신한은행과 SKT, 삼성SDS는 블록체인 기반 분산신원확인(Decentralized Identity·DID) 서비스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DID는 스마트폰에 신원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한 후 개인 정보 제출이 필요할 때 본인이 직접 개인 정보를 선택해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개인 정보 위변조를 할 수 없다.

조선비즈

지난 12일 진행된 블록체인/DID 기반 공동 사업협약식에서 (왼쪽부터)신한은행 전필환 디지털그룹장, SKT 오세현 인증CO장, 삼성SDS 서재일 보안사업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신한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과 SKT, 삼성SDS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니셜 서비스 제증명 사업 협력, 분산신원확인 기반 신규 사업개발 협력, 공동 사업 구조 개발 등을 통해 DID 서비스의 확산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니셜 DID 기술을 활용, 대출과 예금 상품 신규에 필요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이니셜 대학 제증명 서비스를 활용, 대학 졸업(예정)·재학·성적 증명서 등이 필요한 외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류 발급 없는 자동 검증을 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박소정 기자(soj@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