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시아나항공, 고객만족도 조사서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뉴스1
원문보기

아시아나항공, 고객만족도 조사서 항공부문 7년 연속 1위

속보
서울 대설주의보...밤사이 최고 5cm, 미끄럼 유의

방역프로그램·국제선 관광비행 기획 등 높은 평가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뉴스1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2021년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이다.

아시아나항공은 Δ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등 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Δ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부터 일상으로의 복귀를 기원하며 항공여행의 추억을 제공하고자 무착륙 관광비행을 꾸준히 기획했다"며 "9월에는 국내선 여행에 면세쇼핑을 접목한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도 진행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KCSI 조사가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6회 평가 중 23차례 1위를 달성했다. 지난 4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도 국내항공 부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ideae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