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3 (목)

핀란드도 30세 이하 남성에 모더나 백신 접종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웨덴과 덴마크에 이어 핀란드도 모더나 사의 코로나19 백신을 젊은 층에 접종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현지시간 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핀란드 보건당국은 이날 1991년 이후 태어난 남성에게는 모더나 백신 접종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드물지만 심혈관 질환이라는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스웨덴 보건당국은 전날 예방적 차원에서 30세 이하에게는 모더나 백신 접종을 오는 12월 1일까지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덴마크 보건 당국도 같은 이유로 12∼17세에게는 화이자 사의 코로나19 백신만 접종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노르웨이 역시 어린이에게는 화이자 백신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30세 이하 남성에게도 이를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북유럽 국가들의 이런 결정은 핀란드와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등의 데이터를 포함해 진행한 미공개 연구에 근거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을 접종한 30세 이하 남성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심근염 발생 가능 위험이 조금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경희 기자(kyung@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