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영상] BTS·콜드플레이 '마이 유니버스', 빌보드 '핫 100'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방탄소년단(BTS)과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합작한 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 1위로 진입했습니다.

빌보드는 4일(현지시간) '마이 유니버스'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마이 유니버스'는 지난주까지 총 6주간 1위를 달렸던 힙합 신성 더 키드 라로이와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스테이'를 2위로 누르고 1위로 차트에 데뷔했는데요.

지난 24일 발매된 BTS의 '마이 유니버스'가 빌보드 핫100 1위에 오른 것은 '다이너마이트',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라이프 고스 온', '새비지 러브' 에 이어 여섯 번째입니다.

지난해 9월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 1위를 차지한 이들은 1년 1개월여 만에 총 6곡을 내리 1위에 올렸는데요. 빌보드는 "이는 1964∼1966년 비틀스의 1년 2주 이래 최단 기록"이라고 밝혔습니다.

BTS 곡이 발매와 동시에 '핫 100' 1위에 바로 진입한 것은 5번째입니다.

'마이 유니버스'는 이달 15일 발표되는 콜드플레이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되는 곡으로, 보컬 크리스 마틴이 지난 4월 직접 내한해 BTS와 작업했습니다.

세계 최대 팬덤을 거느린 그룹 BTS와 2000년대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밴드로 불리는 콜드플레이의 협업은 팝 음악계에서도 높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박혜진·문근미>

<영상 : 유튜브, 인스타그램, 연합뉴스TV>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