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빌보드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빌보드 1위

[앵커]

방탄소년단이 콜드플레이와 함께 노래한 '마이 유니버스'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6번째 빌보드 1위 곡을 갖게 됐습니다.

박효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YOU YOUR MY UNIERSE~"

방탄소년단과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협업한 '마이 유니버스'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기록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여섯 번째 '핫 100' 1위 곡이며, 콜드플레이는 2008년 발매한 히트곡 '비바 라 비다' 이후 13년만입니다.

지난해 9월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라이프 고스 온' 등에 이어 이번 신곡까지 13개월 만에 총 6곡을 1위에 올렸습니다.

빌보드는 비틀스가 1964년부터 1966년 사이 기록한 1년 2주 이래 최단 기록이라고 밝혔습니다.

세계적인 팬덤을 가진 방탄소년단과 2000년대 가장 성공한 록밴드로 평가받는 콜드플레이의 만남은 시너지를 내기에 충분했습니다.

'핫 100'은 음원 다운로드와 실물 음반 판매량, 스트리밍 횟수 등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데, '마이 유니버스'는 첫주 스트리밍 1천 150만, 디지털 음원과 실물 CD를 합쳐 총 12만 7천 건의 판매량을 올렸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쓴 한국어 가사가 포함된 '마이 유니버스'는 이달 중순 발표되는 콜드플레이 정규 9집에도 수록됩니다.

연합뉴스TV 박효정입니다. (bak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