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곽상도, 2일 국회서 입장 발표…'의원직 사퇴' 가능성도

아주경제 이재빈
원문보기

곽상도, 2일 국회서 입장 발표…'의원직 사퇴' 가능성도

속보
檢개혁추진단 "법안 지적·우려 무겁게 인식…최종안 마련 최선"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이 아들의 ‘화천대유’ 퇴직금 50억원 논란에 대한 입장을 전격 발표한다.

곽 의원은 2일 오전 10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들의 퇴직금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곽 의원은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50억원의 퇴직금을 받은 것이 논란이 되면서 현재 국민의힘을 탈당, 무소속 상태다.

일각에서는 곽 의원이 이례적으로 주말 기자회견을 예고하면서 의원직 자진사퇴 결심을 밝힐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여야가 입을 모아 곽 의원의 거취 문제에 압력을 가하고 있는 만큼 의원직 유지가 어렵다고 판단한 곽 의원이 거취를 명확히 밝힐 것이라는 관측이다.

곽 의원이 몸 담았던 국민의힘 내부에서 대선을 앞두고 '내로남불' 비판 여론을 우려, 국회 차원에서 곽 의원의 제명안을 처리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도 소속 의원 51명이 곽 의원 징계안을 제출한 데 이어 국회 윤리특위 제소도 추진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1일 SNS에서 "저는 곽 의원이 당에 누가 되지 않는 판단을 하실 것이란 전언을 여러 경로로 듣고 있었다"며 "곽 의원께 깊은 사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곽상도, 화천대유 논란에 탈당계 제출     (서울=연합뉴스) 아들의 화천대유 고액 퇴직금 수령 사실이 드러난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이 26일 탈당계를 제출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긴급 최고위를 마친 뒤 "곽 의원이 조금 전 대구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사진은 4월 23일 공수처를 항의 방문한 곽상도 의원. 2021.9.26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2021-09-26 18:17:31/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곽상도, 화천대유 논란에 탈당계 제출 (서울=연합뉴스) 아들의 화천대유 고액 퇴직금 수령 사실이 드러난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이 26일 탈당계를 제출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긴급 최고위를 마친 뒤 "곽 의원이 조금 전 대구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했다는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다. 사진은 4월 23일 공수처를 항의 방문한 곽상도 의원. 2021.9.26 [연합뉴스 자료사진] photo@yna.co.kr/2021-09-26 18:17:31/ <저작권자 ⓒ 1980-2021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재빈 기자 fuego@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