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안산 7점 최악이다" 해설 논란...KBSN “부적절 표현 사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안산. 사진|대한양궁협회


KBSN이 ‘2021 세계양궁선수권대회’ 해설 논란에 사과했다.

KBSN은 28일 공식입장을 내고 “KBSN스포츠 채널을 통해 방송된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중 사용한 일부 부적절한 표현과 관련해 국가대표 양궁선수단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을 계기로 향후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선수들의 노력을 존중하고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27일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는 ‘KBS sports 양궁 세선(세계선수권) 남자 캐스터 선수들한테 사과하세요’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와 논란이 일었다.

청원인은 이날 미국 사우스다코타주 양크턴에서 열린 세계선수권 리커브 여자 개인전에서 나온 한 이기호 아나운서의 발언들을 문제 삼았다.

청원인은 “혼성 경기에서는 김우진 선수와 안산 선수를 동등한 선수가 아닌 동생을 이끌어주는 ‘오빠’라고 표현하더니 지금 여자 개인전 중계에서는 안산 선수와 장민희 선수에게 선수 호칭을 뺀 채 안산과 장민희라고 반말로 해설한다”라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이어 “이것도 모자라 7, 8점 점수를 쏜 선수에게 ‘최악이다’, ‘이게 뭐냐’라는 표현을 사용한다. 해설 자격이 전혀 없다. 선수들에게 너무 무례하다. 선수들에게도, 불쾌감을 느낀 시청자들에게도 사과해달라”라고 밝혔다.

이 청원은 28일 오전 11시 10분 기준 3601명의 동의를 얻었다.

한편 안산 선수는 ‘2020 도쿄 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 여자 단체전,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올림픽 양궁 역사상 첫 3관왕에 등극했다.

<다음은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논란에 대한 KBSN 입장>

KBSN스포츠 채널을 통해 방송된 세계양궁선수권대회 중계 중 사용한 일부 부적절한 표현과 관련해 국가대표 양궁선수단과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KBSN스포츠는 이번 일을 계기로 향후 프로그램 제작에 있어 선수들의 노력을 존중하고 시청자 여러분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