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문준용, ‘천적’ 곽상도에 “대통령 자식 공격으로 주목받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곽 의원 아들 화천대유서 50억 수령’ 논란 일자

세계일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왼쪽)와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 페이스북·연합뉴스


이른바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의 중심에 서 있는 자산관리사 화천대유로부터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퇴직금 명목으로 50억원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자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씨가 “자기가 휘두르던 칼이 주목 받은 만큼, 원한 쌓은 만큼, 거대해져 되돌아 올 것”이라고 곽 의원을 직격했다. 곽 의원은 준용씨 관련 의혹을 잇따라 제기하며 ‘대통령 아들 저격수’로도 불리는 야당 정치인이다.

준용씨는 2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곽 의원은 대통령 자식 공격으로 주목 받았다”며 “그런데 하필이면 이번엔 자기 자식이 연관 되다니”라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걷잡을 수 없을지도 모른다”며 “그런데 그 칼에 아들까지 다칠지도 모른다. 그때 남탓 할 수 있을까”라고 물었다. 이어 “(곽 의원의) 아드님은 그 부담을 떠안을 준비가 돼 있나”라며 “아들이 받은 돈이라 아빠는 모른다는 식으로 대응하지 말라. 자기가 던진 칼날이 되돌아오는데 아들을 방패막이로 쓰는 건 비겁한 것”이라고 일침을 놨다.

이날 노컷뉴스는 곽 의원의 아들 곽모(32)씨가 올해 3월 화천대유에서 퇴직하면서 50억원을 지급받았다고 보도했다. 곽씨는 2015년 6월 화천대유에 입사해 대리 직급으로 보상팀에서 근무한 것으로 파악됐다. 곽 의원은 앞서 아들이 화천대유에서 근무했다는 사실이 보도되자 이를 시인하면서도 “급여로 월 250만원 가량을 수령한 말단 직원이었다”고 부연한 바 있다. 곽 의원은 화천대유 이성문 대표, 대주주인 언론인 출신 김만배씨와 성균관대 동문으로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곽 의원은 이날 세계일보와 통화에선 “그 회사가 매년 성과급을 정산하지 않고, 퇴사할 때 성과급을 몰아서 준 것으로 안다”며 “그 회사를 지금 문제 삼는 이유가 돈을 엄청 벌어서 그런 건데, 거꾸로 이야기하면 이재명 경기지사가 그런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준 것 아닌가”라고 해명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여권은 물론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곽 의원의 출당 조치 등 징계를 내려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국민의힘 지도부는 이날 오후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어 곽 의원에 대한 조치를 논의할 예정이다.

검사 출신인 곽 의원은 박근혜정부 당시 청와대 민정수석을 지냈고, 법률구조공단 이사장 등을 거쳐 2016년 20대 국회에 입성했다. 지난해 21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다. 곽 의원은 특히 미디어아트 작가인 준용씨의 지원금 수령 등 각종 의혹을 꾸준히 제기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