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부상' 루크 쇼-매과이어, UCL 비야레알전 출전 힘들다...'2연패' 맨유 초비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윤효용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초반부터 위기를 맞고 있다. 최근 공식전 2연패에 이어 부상까지 발생하며 수비진에 문제가 생겼다.

맨유는 25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에서 아스톤 빌라에 0-1로 패했다. 이날 패배로 맨유는 4승 1무 1패(승점 13)로 4위에 머물렀다.

맨유는 전반부터 빌라의 수비를 뚫어내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결국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하자 위기가 찾아왔고 후반 43분 빌라의 수비수 하우스에게 헤더 선제골을 내주고 말았다.

동점골 기회도 살리지 못했다. 후반 추가시간 하우스의 핸드볼 반칙으로 페널티킥을 얻어낸 맨유지만 키커로 나선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킥은 높게 떴다. 결국 맨유는 올 시즌 리그 첫 패를 허용하며 5경기 만에 무패 행진을 마감했다.

설상가상으로 부상자까지 발생한 경기였다. 전반전 맨유 풀백 루크 쇼가 불편함을 호소하며 디오고 달롯과 교체됐다. 이어 후반전에는 주장 해리 매과이어가 부상을 당해 후반 22분 린델로프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쳤다.

문제는 이 두 선수는 다가오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2차전 비야레알전에서도 출전이 불투명하다는 점이다. 경기 후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은 "지금은 이들이 수요일 경기에 나서기는 어려워 보인다. 상황을 지켜보자"며 "나는 말할 수 없다. 며칠을 기다려 보고 그들이 어떤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맨유에는 최악의 상황이다. 맨유는 지난 UCL 조별리그 1차전 영보이스 원정에서 1-2로 패하며 조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이후 1승 2패를 거두며 불안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웨스트햄과 리그컵에서 0-1로 패한 뒤 이날 경기에서 연이어 패하며 2연패 중이다.

2차전 상대인 비야레알은 쉬운 팀이 아니다. 비야레알은 지난 시즌에도 맨유를 꺾고 유로파 리그 우승 트로피를 가져갔다. 수비적으로 단단한 팀이고 26일 열린 레알 마드리드와 라리가 7라운드 경기에서도 선두 레알 마드리드와 0-0으로 비겼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