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블랙핑크, 엄청난 파급력…‘프리티 새비지’ 음방 영상 ‘최초’ 2억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의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1일 방송된 블랙핑크의 SBS 인기가요 ‘프리티 새비지’ 무대 영상이 이날 오전 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뮤직비디오나 퍼포먼스 비디오가 아닌 국내 음악방송 무대 영상이 억대뷰를 달성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특히나 2억회를 돌파한 것은 블랙핑크가 최초다. 이 영상은 게재된 지 77일 만에 1억 뷰를 달성한데 이어 꾸준한 조회수 상승세를 유지했다.

‘프리티 새비지’는 블랙핑크의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의 수록곡이다.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와 함께 타이틀곡 후보로 끝까지 경합을 벌였다.

미니멀하고 감각적인 트랩 비트 위에 단순하지만 중독성 넘치는 랩 파트와 폭발적인 드롭 파트가 인상적인 곡. 블랙핑크 특유의 걸크러시가 돋보이는 노래여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유튜브 오디오 영상 및 스포티파이에서도 모두 억대 회 이상 스트리밍된 ‘프리티 새비지’는 미국 빌보드 평론가들이 꼽은 ‘디 앨범’ 최고의 노래로 꼽혔다. 롤링스톤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땡큐, 넥스트(Thank You, Next)’ 이후 가장 섹시한 오픈 트랙‘이라고 주목하기도 했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