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프로배구 V리그

OK저축은행 공동2위 '미소가 아름다운' 김지영, "고향 청주에서 플레이해서 마음이 편해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지영(왼쪽)이 1라운드를 끝낸 후 이소미와 함께 활짝 웃고 있다. 김지영은 1라운드에서 6언더파 66타의 호성적을 기록했다. rainbow@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글·사진 | 청주 = 이주상기자] “청주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처음으로 청주에서 열리는 정규투어 대회에 참가한다. 오랜만에 본가에서 대회장을 오가니 좋고, 집밥 먹으니 마음이 편안하다.”

‘청주녀’ 김지영이 우승에 대한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17일 충청북도 청주시 세종 실크리버 컨트리클럽(파72·6,627야드)에서 ‘OK저축은행 박세리 INVITATIONAL’(총상금 8억원, 우승상금 1억 4400만원) 1라운드가 열렸다.

김지영은 이날 이가영과 함께 6언더파 66타로 공동 1위를 기록했다. 1위는 8언더파 64타를 기록한 이예원이었다.

청주에서 태어난 김지영은 처음으로 청주에서 열리는 정규투어 대회에 참가해 감회가 새로웠다. 김지영은 “오랜만에 본가에서 대회장을 오가니 좋고, 집밥 먹으니 마음이 편안하다. 그래서 첫 홀부터 버디를 기록하고 잘 풀린 것 같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특히 실크리버 클럽은 김지영에게는 20번 넘게 플레이를 한 익숙한 곳이었다. 김지영은 “ 전반과 후반의 홀 모양이 다르다. 티샷할 때 그 점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했다. 그리고 그린이 단단한 편이라, 아이언 거리도 고려해야 한다”라며 클럽의 장단점을 설명했다.

김지영은 올해 시즌 우승이 없다. 고향에서, 게다가 1라운드에서 공동 2위를 기록해 우승에 대한 야망도 생길 법했다.

김지영은 “작년에 비해 톱텐에 많이 들었다. (작년 3번, 올해 9번) 그건 전체적인 면에서 다 좋아졌다는 뜻으로 생각한다. 그렇기에, 우승에 대해 조급해하지 않고, 욕심부리지 않는다. 사실 상반기에는 우승에 욕심 있었는데, 집착할수록 플레이에 영향을 끼쳤다. 이젠 재미있게 치려고 한다”라며 담대해진 모습을 전했다.

라운딩 내내 밝은 미소를 잃지 않았던 김지영은 “작년에는 필드에 올라섰을 때 카리스마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올해부터는 첫 홀에서 웃는 모습으로 동반 플레이어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추억도 남길 겸 그리고 잘 웃어야 포털에도 올라온다”라며 20대의 풋풋함을 보여줬다.
rainbow@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