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文대통령 “204일 만에 1차 백신 70% 돌파, 타의 추종 불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7일 1차 접종 3600만 명 넘자 SNS에 메시지

“아이슬란드 제외 최단 기간 달성 기록”

“머잖아 접종완료율도 세계서 앞선 나라 될 것”

[이데일리 이정현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이 3600만명이 넘어선데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 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국방과학연구소 안흥시험장에서 미사일전력 발사 시험을 참관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남긴 글에서 “접종시작 204일 만에 전체 인구의 70%가 1차 접종을 마쳤다. OECD 국가 중에 인구 34만 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 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인프라와 함께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의 높은 참여 의식이 함께한 덕분”이라며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않아 접종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다.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 조치를 병행해 나가면 단계적 일상 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 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우신 소상공인들과 자영업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며 “1차 접종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지만 2차 접종을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이 나아질 것이며 정부도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