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백신 1차 접종률 70% 돌파에 문 대통령 "놀라운 속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월5일 청와대에서 열린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7일 전국민 백신 1차 접종율 70%를 달성한 것과 관련해 “OECD 국가 중에 인구 34만명의 아이슬란드를 제외하고 최단기간에 달성한 기록”이라며 “놀라운 접종 속도”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접종 시작 204일 만에 3600만명, 전체 인구의 70%가 1차 접종을 마쳤다”며 “속도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대한민국의 저력을 백신접종에서도 여지없이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접종인프라와 함께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 국민들의 높은 참여의식이 함께 한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제 국민 80% 접종을 향해 나아가고, 머지 않아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선 나라가 될 것”이라며 “지금처럼 접종률을 높이면서 적절한 방역조치를 병행해나가면 단계적 일상회복의 희망도 분명 앞당겨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우신 소상공인과 자영업하시는 분들께 특별히 위로와 격려를 드린다”며 “1차 접종만으로 해결되지는 않지만 2차 접종을 앞당기면 조금씩 형편이 나아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부도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설희 기자 sorry@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