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BTS '다이너마이트', 롤링스톤 선정 '위대한 노래 500곡' 올라

YTN
원문보기

BTS '다이너마이트', 롤링스톤 선정 '위대한 노래 500곡' 올라

속보
우크라이나, 푸틴 대통령 관저 드론 공격 피해는 없어-타스 통신
그룹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유명 음악 잡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에 올랐습니다.

BTS의 '다이너마이트'는 현지 시간 15일 발표된 이 목록에서 346위에 올랐습니다.

선정에 앞서 가수, 프로듀서, 평론가, 언론인 등 전문가 25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가 실시됐으며 '다이너마이트'를 비롯한 254곡이 베스트 송에 새롭게 진입했습니다.

롤링스톤은 BTS의 빌보드 싱글차트 첫 1위 곡인 '다이너마이트'가 "세계를 정복 중인 한국 그룹의 랜드마크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롤링스톤의 이번 발표는 2004년 '베스트송 500' 목록을 만든 뒤 17년 만에 재정비 절차를 거쳐 나온 것입니다.

롤링스톤은 17년 전 베스트 송은 록과 솔 장르가 지배적이었지만, 새 목록은 더 많은 힙합과 모던 컨트리, 인디 록, 라틴 팝, 레게, 리듬앤드블루스(R&B) 곡을 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새 목록에서 1위는 솔의 여왕으로 불리는 어리사 프랭클린의 '리스펙트'(Respect)가 차지했습니다.

퍼블릭 에너미의 '파이트 더 파워'(Fight the Power), 샘 쿡의 '어 체인지 이즈 고나 컴 (A Change Is Gonna Come), 밥 딜런의 '라이크 어 롤링 스톤'(Like a Rolling Stone), 너바나의 '스멜스 라이크 틴 스피릿'(Smells Like Teen Spirit)이 뒤를 이었습니다.

YTN 김정회 (junghkim@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