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MCND가 미국 빌보드 'Next Big Sound' 차트 정상에 올랐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오는 18일 공식 발표될 미국 빌보드 홈페이지 'Next Big Sound (넥스트 빅 사운드)' 주간 차트에서 MCND가 1위를 기록했다고 16일 알렸다.
'Next Big Sound'는 판도라(Pandora) 산하 음악 데이터 분석 회사에서 집계하는 차트로, 방탄소년단, NCT, 블랙핑크 저스틴 비버 등이 올라와 있는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도 큰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ext Big sound'는 아티스트의 SNS에 보여주는 댓글, 좋아요 등 팬들의 참여도를 기존으로 측정, 아티스트와 팬들의 소통을 분석할 수 있으며 차세대 빅 사운드가 될 가능성이 높은 아티스트를 선정한다.
MCND는 새 앨범 수록곡 전체에 '우린 반드시 만날 것이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팬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였고, 이는 곧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흔들었다. 이에 '소통돌' MCND의 'Next Big Sound' 1위는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또한, MCND는 지난달 31일 세 번째 미니 앨범 'THE EARTH: SECRET MISSION Chapter.1' 발매 기념 쇼케이스 당시 빌보드 차트에 올라 글로벌 팬들에게 MCND를 알리고, MCND의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는 희망을 전한 바. 이로써 MCND는 이번 앨범 목표인 빌보드 차트 입성에 한 걸음 다가갔다.
지난 앨범 'MCND AGE'를 통해 빌보드 'World Digital Song Sales' 랭킹 진입과 함께 아마존 'Releases International'에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 하는 등 4세대 글로벌 아이돌로 자리매김한 MCND의 앞으로 이어질 글로벌 행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Movin’(무빈)'으로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MCND는 오는 10월 9일 오후 12시(KST) 온라인 단독 콘서트 'MCND 2021 ON:LIVE GEM SPACE'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진=티오피미디어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