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與, 조성은-박지원 만남에 우려속 차단막…"정치 9단인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도부 관계자 "사실확인이 먼저"

일각 "윤석열 지키려 보수언론이 공작 의심"

연합뉴스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는 조성은
(서울=연합뉴스) 야당을 통한 여권 인사 고발 사주 의혹의 제보자임을 밝힌 조성은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선거대책위원회 부위원장이 10일 오후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9.10 [JT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설승은 윤지현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0일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인 조성은씨가 해당 의혹 보도 전 박지원 국정원장을 만난 사실이 알려지자 내심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면서 촉각을 세웠다.

현직 국정원장이 의혹 보도 전 제보자를 만났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오해를 살 소지가 있다는 우려에서다.

일단 민주당은 금시초문이라는 반응 속에 차단막을 치는 모습을 보였다.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해당 보도에 대해 "전혀 모르는 일"이라며 "관련자들의 입장을 들어보는 게 먼저 아닌가"라고 밝혔다.

지도부 관계자는 "일단 보도된 것만 보면 심각한 사안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지금 확인된 정확한 사실은 아무것도 없는 것 아니냐"며 "사실 확인이 먼저"라고 말했다.

당 내부에서는 박 원장이 정치권에서 잔뼈가 굵은 인사라는 점을 들어 부적절한 처신은 없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국민의당 시절 인연을 맺은 뒤 오랫동안 만남을 이어온 만큼 친목 차원의 만남이지 그 이상의 '선을 넘는 대화'는 없었을 것이라는 추정이다.

박 원장도 TV조선과의 통화에서 이번 의혹과 관련된 언급은 전혀 없었다고 말했다.

한 친문 의원은 통화에서 "정치9단인 박 원장이 개입 등 일종의 '공작'을 했다가는 자신도 위험해질 것을 뻔히 알 텐데, 그렇게 앞서 나갈 사람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 중진 의원은 통화에서 "보수언론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키려고 억지 공작을 하는 것 아닐까"라며 "국정원의 국내 정치 개입을 없애려고 애썼고, 정치적으로 노련한 사람이 어리석은 일을 했을 리 없다"고 했다.

se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