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퍼플키스 '하이드 앤드 시크'로 차트 '좀비' 되나…아이튠즈 7개국 톱10

스포티비뉴스 장진리 기자
원문보기

퍼플키스 '하이드 앤드 시크'로 차트 '좀비' 되나…아이튠즈 7개국 톱10

서울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그룹 퍼플키스가 새 앨범으로 국내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지난 8일 발매된 퍼플키스 두 번째 미니앨범 '하이드 앤드 시크'는 지난 9일 오후 6시 기준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톱100에 진입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1위를 기록했다.

퍼플키스의 이러한 기록은 데뷔 앨범 '인투 바이올렛'의 8개 국가 및 지역 차트인 기록을 훨씬 웃도는 것이다.

'하이드 앤드 시크'는 대만 2위, 룩셈부르크 및 인도네이사 4위, 홍콩 5위, 캄보디아 7위, 덴마크 8위 등 7개 국가 및 지역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미국과 영국에서도 각각 15위와 17위를 기록하는 등 신인 그룹으로서는 고무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퍼플키스는 '하이드 앤드 시크'를 발표하고 "'좀비'가 중독성 있고 신나는 노래인 만큼 국내외 음원차트에 진입해 좀비처럼 끈질기게 오래 머물고 싶다"는 바람을 밝힌 바 있다.

이 앨범은 퍼플키스가 거짓 없는 본 모습을 찾아 나가는 순수한 일련의 과정을 담고 있다. 차가운 현대 사회 속 '이것저것 재지 말고, 본능이 이끄는 대로 솔직하게 행동하고 사랑하자'는 하이틴적인 성장 메시지를 녹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