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해외 스타 소식

할리우드 스타들, 잇따른 "텍사스 보이콧"…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케리 워싱턴 트위터 캡처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백승훈 인턴 기자 = 케리 워싱턴, 리스 위더스푼, 두아 리파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임신 6주 이후 여성의 낙태를 금지하는 법을 제정한 텍사스주(州)에 강력한 비판에 나섰다.

4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데드라인 등에 따르면 100여 명의 스타가 텍사스 낙태 금지법을 비판하는 서명 운동에 동참했다. 일부는 연예계 종사자들의 텍사스 활동 중단 등을 촉구하는 보이콧 운동을 제안했다.

할리우드 배우 케리 워싱턴은 자신의 트위터에 "우리는 우리의 건강과 미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야 한다"며 텍사스 여성들과 함께 하는 낙태금지법 반대 서명 운동에 동참을 촉구했다.

이에 리스 위더스푼, 에바 롱고리아, 두아 리파, 세인트 빈센트, 핑크 등 100여 명의 인기 배우와 팝스타들이 낙태권 보장을 촉구하는 서명에 동참했다.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출신 배우인 퍼트리샤 아켓은 텍사스 보이콧 운동을 제안했고, 작가인 메건 켈리 홀은 모든 연예인이 텍사스에서의 일정을 취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에서 여성들이 임신 6주 이후 낙태를 사실상 전면 금지한 낙태금지법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달 1일 텍사스에서 발효된 낙태금지법은 태아의 심장 박동이 감지되는 임신 6주 이후에 대해 사실상 모든 낙태를 금지하고 있다. 성폭행 및 근친상간 등 피해로 인한 임신의 경우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 의료 비상 상황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허용했다.

이에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 2일 텍사스주의 낙태금지법을 막지 않은 연방대법원에 대해 성명을 통해 "여성의 헌법 상 낙태 권리에 대한 전례 없는 공격"이라고 비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ownberr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