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尹 청부고발 사주 의혹' 안민석 "최순실 국정농단의 향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머니투데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청부고발 사주 의혹' 관련 "윤석열 일당의 청부고발 의혹에서 최순실 국정농단의 향기가 난다"며 "상상하기 어려운 치밀한 기획이 있어야하고 일반인의 담력으론 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6일 페이스북에 "이 사건의 본질은 최순실 국정농단처럼 '권력의 사유화'"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안 의원은 "최순실 사건의 본질은 비선의 비정상적인 개인이 허수아비 대통령을 통해 국정을 사유화했다는 점"이라며 "태블릿 PC가 스모킹건이 되면서 전국민이 최순실과 문고리 권력의 실체를 알게 되고 촛불혁명으로 이어지긴 했지만 상식의 범주를 뛰어넘은 악의 실체를 찾아낸 것은 보통이 아니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드러난 윤석열 일당의 청부 고발 의혹도 이와 유사하다"며 "헌법에 보장된 검찰권을 검언유착과 비리 사건에 연루된 윤석열 일당의 안위를 위해 사용했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최강욱·황희석 당시 열린민주당 국회의원(비례대표) 후보를 억지로 기소하면서까지 부하들을 지키려했다는 게 이해되지 않았다. 그런데 최순실 사건을 반추해보니 답이 나왔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전 총장도 이미 권력을 사유화하고 자신의 문고리들을 지키고자 하는 대권행보를 하고 있었던 것"이라며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덧붙였다.

그는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 김오수 검찰총장을 향해 "정치검찰의 오명을 씻을 수 있을 기회로 생각해 진실규명에 매진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도 또다시 국정농단의 늪에 빠지고 싶지 않다면 김웅 국민의힘 의원과 법률지원단 사이의 진실을 밝혀달라"고 했다.

앞서 인터넷매체 '뉴스버스'는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두고 당시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측근인 손준성 대검 수사정보정책관이 검사 출신인 미래통합당 송파갑 김웅 후보(현 국민의힘 의원)에게 여권 정치인에 대한 형사고발을 사주했다고 보도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